본문 바로가기
2007년/서일본

조용기 목사 “교회 성장 안된다는 사고 전환해야” [2007.11.26 08:54]

by 일본 재일 한인교계 연도별 보도 2021. 10. 16.
반응형

오사카교회성장세미나
2007.11.26 크리스천투데이 일본지사에 온라인 보도됨

조용기 목사 “교회 성장 안된다는 사고 전환해야”

지난 20일, 오사카 교회성장세미나서 교회 성장 비결 전해

세계 최대의 교회를 세운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가 지난 20일(화) 오사카 중앙공회당에서 일본의 목회자들과 한인선교사들에게 교회 성장을 위한 비결을 전했다고 DCEM이 전했다.

DCEM에 따르면 제 3회째를 맞는 이번 ‘교회성장세미나’에는 일본 풀가스펠교단을 비롯해 NRA(일본리바이벌동맹), KMA(재일한국기독교선교사연합회), CCKJ(재일한국기독교총협의회) 등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약 1백여 개의 교회가 협력해 약 1천여 명이 참석했다. DCEM에 따르면 이번 집회에 CCKJ의 협력은 처음이 되는 셈이다.

강사는 조용기 목사를 비롯해 오오가와 츠쿠미치 목사(야마토갈보리채플), 무라카미 요시노부 목사(카리스채플)가 나섰으며 오전 9시 30분 부터 약 7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오오가와 목사는 ‘행복해지는 8P 조건’이라는 제목으로 기도(Pray), 인격(Personality), 설교(Preaching), 찬양(Praise), 긍정적 생각(Possibility Thinking), 전문성(Professionalism), 목회자의 가정(Paster’s family), 성령의 능력(Power of the Holy Spirit) 등에 관해 전했다.

무라카미 목사는 목회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성품, 인격, 소명, 은사활용, 리더십, 목회자의 권위, 설교자의 태도 등 소명 의식의 성령 충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본교회가 이제는 성령을 받아 사역을 전개해 나가야 함”을 전했다.

조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구체적인 꿈과 비전을 품고 있는 사람에게 그것을 현실 가능하도록 이끄시는 분"이라며 “자신이 49년 동안 목회하면서 5명이 10명이 되도록 꿈꿨을 때 이뤄주셨으며 10명에서 3백명을 꿈꾸고, 3천명에서 1만명 꿈꾸고, 1만명에서 10만명을 그리고 75만 명이 되도록 꿈꾸고 기도할 때 그것을 하나씩 순차적으로 이뤄주셨다”고 말했다.

특별히 조 목사는 일본 목회자들이 꿈과 용기와 비전을 가질 것을 당부하며 “안된다는 사고를 전환하고 믿음으로 이루어 질 것을 바라보고 소망을 품을 것”을 강조했다.

´교회성장세미나´는 조용기 목사의 목회 철학과 교회 성장 노하우를 일본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전해 일본의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개최해 왔다.

 

김병진 기자 bjkim@chtoday.co.kr

 

기사 링크 -> http://jp.chtoday.co.kr/view.html?cat=ent&id=45184 

 

조용기 목사 “교회 성장 안된다는 사고 전환해야” :: 크리스천투데이 일본 Christian Today Japan

조용기 목사 “교회 성장 안된다는 사고 전환해야” 지난 20일, 오사카 교회성장세미나서 교회 성장 비결 전해 [2007.11.26 08:54] ▲지난 20일, 오사카에서 개최된 ‘교회성장세미나’에는 일본풀가

jp.chtoday.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