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7년/서일본

최인기 선교사, 선교대회서 홈레스사역 간증 전해

by 일본 재일 한인교계 연도별 보도 2021. 10. 15.
반응형

최인기 목사 기사
2007년1월6일 크리스천투데이 일본지사에 온라인 보도

최인기 선교사, 선교대회서 홈레스사역 간증 전해

“우리가 하려고 하면 힘들지만 하나님이 하시는 것 아니오” [2007.01.06 05:01]

“우리 기도합시다. 우리가 하려고 하면 힘들지만 하나님이 하시는 것 아니오. 매주 월요일에 그 한끼 먹으려고 오는 사람들...하나님앞에 찬양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해요...” 교회의 넉넉치 못한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사모의 염려담긴 한 마디에 최 선교사가 한 말이다.

지난 4일(목) 재일한국기독교선교사연합회(이하KMA, 회장 이용규 목사)주최로 열린 ‘2007년일본선교대회’에서 최인기 선교사(오사카동성교회 담임)가 현재 사역중인 홈레스사역을 간증해 참석한 선교사들에게 은혜를 전했다.

현재 최 선교사는 오사카니시나리구 삼각공원에서 450여명의 홈레스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사랑의 주먹밥 나누기’를 실시하고 있다.

어느 전도사로부터 이어받아 시작하게 된 홈레스사역은 시작부터 쉽지 않았다. 일주일에 만엔정도의 헌금이 들어오는 교회의 어려운 사정을 등에 업고 시작을 해야 했기 때문에 처음엔 사모의 반대가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최 선교사는 “그냥 믿었고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았다”고 고백한다.

최 선교사는 “홈레스사역을 결심한 뒤 교회에서 사역을 알리자 집사 한 분이 교회를 떠나는 아픔을 겪기도 했지만 하나님이 시간이 흐를수록 축복해주셔서 지금은 450여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축복하심을 증거했다.

최 선교사는 지금도 “큰 것을 이루었다고 해서 그것이 다 이루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한끼의 식사이지만 그 일이 나에게 주어진 것이 축복이라고 생각한다”며 “내가 만든 주먹밥을 먹고 그들이 하나님앞에 감사함을 돌릴 수 있기에 지금까지 기쁨으로 불평 불만없이 섬길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최 선교사의 홈레스 사역은 현재 4개의 교회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KMA 관서지방회’ 선교사들이 함께 연합해 성탄절을 보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최 선교사는 2007년 기도제목을 나누며 “우리가 풍부하다고 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먼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때 주변의 부족한 사람들을 섬기고 나눌 수 있다”고 말해 환경보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더 중요함을 강조했다.

강성현 기자 shkang@chtoday.co.kr

 

관련기사 링크 -> http://jp.chtoday.co.kr/view.html?cat=ent&id=4903 

 

최인기 선교사, 선교대회서 홈레스사역 간증 전해 :: 크리스천투데이 일본 Christian Today Japan

 

jp.chtoday.co.kr

 

반응형

댓글